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의 여행지 추천 및 유용한 정보

충청남도 부여군 역사와 수륙양용버스투어 정보

by 101 santa 2023. 3. 16.

 

충청남도 부여 문화 유적지


충청남도 부여군 역사

충청남도 부여군은 서울에서 남쪽으로 2.5시간 정도 거리에 있는 그리 멀지 않은 곳이에요. 많은 분이 학창 시절, 역사 시간에 한 번쯤은 들어봤을 이곳, 부여는 한때 기원전 1세기부터 기원후 7세기까지 한반도를 지배했던 삼국 중 하나인 백제 왕국의 수도였습니다. 부여는 백제 왕국의 풍부한 역사를 엿볼 수 있는 많은 역사적, 문화적 유적지들의 본거지이기도 합니다. 가장 유명한 명소 중 하나는 부여 국립 박물관으로, 백제 시대의 유물들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백제 왕실의 소재지였던 부여 궁전의 다양한 물건 및 의복들이 다시 만들어져 전시되어 있답니다. 금강에 위치한 큰 바위층인 낙화암도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백제가 멸망했을 때, 충성스러운 백제 병사들이 적들이 그들을 붙잡지 못하도록 바위에서 강으로 몸을 던졌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정림사지, 부소산성, 백제왕릉 등이 있습니다. 백제왕릉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으로, 많은 백제의 왕과 왕비들의 유적이 있습니다. 

'수륙양용버스투어' 정보

이곳, 부여에서 즐길 수 있는 '수륙양용버스투어'는 일반 다른 버스 투어와는 아주 다르답니다. 보통 서울이나 다른 지역의 버스 투어는 버스를 타고 지역의 유명한 장소들을 투어 하는데, '수륙양용버스투어'는 땅 위만 다니는 것이 아니고 물속으로도 들어간답니다. 버스에서 배로 갈아타냐고요? 아니요! 그냥 처음 탄 버스 그대로, 그 버스가 배로 변신한답니다. '수륙양용버스투어'는 부여 버스 터미널에서 시작하며, 그곳에서 관광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전 예약이 마감되면 현장에서 티켓을 구매하기 어려울 수 있으니 미리 사전 예약을 하시길 권장합니다. 운행 시간은 주말 포함 매일 오전 9시 30부터 오후 5시 30까지 운행합니다. 화요일은 매주 다르다고 하니 미리 시간과 운행 여부를 잘 확인하시고 티켓을 구매하세요. 티켓 가격은 백제투어코스를 포함하냐 안 하냐에 따라 달라지는데 성인 기준 2만 원 후반에서 3만 원 초반 사이입니다. 청소년이나 아이들 노령자의 가격은 좀 더 내려갑니다. 그리고 부여군민들은 더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해 보세요.

'수륙양용 버스 투어' 로 볼 수 있는 부여군 관광지

이 버스는 터미널에서 출발하여 관광객들을 부여 주변의 여러 유적지와 자연 명소로 안내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코스로 여러분을 안내하는지 소개해드릴게요. 

  • 부소산성: 백제시대에 지어진 역사적인 요새로, 산 정상에 위치해 주변 지역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바라보는 부여의 모습은 아주 아름답습니다.
  • 백제문화단지: 백제시대 문화와 역사를 소개하는 옥외 박물관입니다. 백제 궁전과 백제식 주택 등 다양한 백제시대의 건물과 건축물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버스에서 내려서 직접 문화단지 안을 산책하며 그 시대의 분위기와 경관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진 찍는 곳도 있으니 꼭 둘러보세요.
  • 낙화암: 금강을 내려다보는 아름다운 절벽으로 아름다운 경치를 느낄 수 있습니다. 임진왜란 때 부여 여성들이 일제의 포로로 끌려가지 않기 위해 목숨을 바쳤다는 전설이 전해집니다.
  • 궁남지: 백제시대에 만들어진 인공 연못으로, 부여 중심지에 위치하며 소풍을 즐길 수 있는 인기 장소입니다. 많은 사람이 이곳에 와서 아름다운 연못과 자연을 바라보면 편안한 쉼을 느낄 수 있습니다. 
  • 고란사: 부여 시내의 언덕 위에 위치한 작은 절로, 주변 지역을 조망할 수 있는 평화로운 장소입니다.

    이렇게 육지 지역을 돌고 수상 부분에서는 버스가 배로 변신해 금강을 따라 헤엄칩니다. 물속에서 다시 한번 바라보는 부여의 곳곳은 또 다른 느낌을 줄 것입니다. 이렇게 육지와 수상에 관계없이 다양하게 부여의 구석구석을 즐길 수 있습니다. 투어 가이드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다양한 언어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외국인 방문객이나, 외국인 친구들과 함께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아름다운 부여의 모습뿐만 아니라 곳곳에 녹아 있는 역사적인 사실까지 함께 들으며 관광하면, 투어의 즐거움은 배가 될 것입니다. 

댓글